건강정보

잇몸치약 이거 하나로 치주질환 해결했어요

메이크프렌즈 2022. 6. 23. 18:30
반응형

잇몸이 조금씩 붓는 빈도가 예전보다 늘어나서

요즘들어 구강 건강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어요.

구강 건강은 유전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청결한 구강관리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치아와 잇몸 사이에 남아있는 치태를

바로바로 잇솔질을 하며 제거해주지 않으면

계속 쌓인다고 해요.

작년에 스케일링을 받으면서 치석제거도 했었는데

1년 새 금방 생긴걸 보면 올바르게

양치를 하지 않은 것 같아서 후회가 되더라고요.

칫솔도 주기적으로 한번씩 교체해주며

열심히 관리하고 있었는데 그 노력이

부족했다는 생각이 들어 아쉽기도 하네요.

잇몸부었을 때 확실하게 덴탈케어 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되겠다 싶어서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잇몸치약 발견하게 되었어요.

잇몸염증이 생겼을 때 소금으로 양치를하면

좋다고 해서 죽염양치를 해본 경험도 있었어요.

너무 짜기도 하고 소금 알갱이 입자가

커서 치아 표면에 자극이 느껴지고

잇몸에 상처가 생기거나 피가나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또한 입안이 헐었을 때는 아프기도 해서

양치를 하기가 더욱 불편했어요.

검사를 받아보고 천연성분치약으로

교체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답니다.

자일리톨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적절한 불소함유량을 갖추고 있으면서

시중에서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능석제품 위주로 찾아봤어요.

이용하는 커뮤니티 위주로, 여러 매체를 통해서도

알아봤는데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잇몸치약을 선택할 때 몇가지 기준을 참고하는게 있더라고요.

일단, 화학 계면활성제

또는 인공 성분 함유 여부등을 체크하는 것인데요.

치약에는 여러 화학 성분들이 들어갈 수 있고

불소의 농도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좋아요.

계면활성제 등이 들어가 있어 각 성분의

첨가 여부 및 안전 함량을 확실하게 따져봐야 했답니다.

불소도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이 부분에 포함되는지도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게 좋아요.

합성착향료와 합성보존제 합성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아서 안심할 수 있었어요

잇몸치약은 먹어도 될 정도로

순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었어요.

어금니 안쪽을 닦아주다 보면

저도 모르게 조금씩 목으로 넘어가거나

소량을 먹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자연유래치약이라서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었죠.

자연유래의 천연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거품이 생기지 않았고 구강청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치은염 치약 치아는 물론이고

입안의 구강과 혓바닥도 관리할 수 있었답니다!

혀클리너로 강하게 닦아도 사라지지 않는

설태는 겉으로 보기에도 좋지 않았고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문질러서 제거해줘야 했거든요.

그리고 평소 양치질을 끝내고 나면 입안이 텁텁하면서

건조한 느낌이 들어서 찝찝한 경우도 많았는데요.

여러번 헹구었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불편함이 있어서

입건조의 원인이 치약이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구강건조증이 생기면 치아와 잇몸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고 구취가 풍길 수 있어서 불안하더라고요.

입안이 개운하면서도 산뜻함이 느껴져서

요즘은 건조하지 않고 상쾌하네요.

예전에는 성분을 어떻게 체크해야 하는지 몰랐는데

요즘에는 성분을 확인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있어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함량 수치가 높은 순서대로

제품 뒷면 또는 제품의 한 면에 표기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잇몸치약은 자연유래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항염작용에 좋은 그린 프로폴리스가 함유되어 있었고

여기에 산뜻함을 전해주는 자일리톨과 녹차엑스가

들어 있어서 잇몸케어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꾸준히 사용하다 보니 확실히 다른 느낌이 들었고

양치질 후 입 안이 건조하거나 텁텁한 느낌이

느껴지지 않아서 구강청결을 유지하기에도 좋았어요.

양치질을 하고 확실하게 헹궈줬는데

구취제거가 제대로 안되는 기분이 들었는데요.

개운하게 양치질을 끝내고 나니 입안에 느껴지던

꿉꿉한 냄새도 점점 사라지는 것 같아요.

촉촉한 마무리감이 느껴지는 것도 장점이라 생각해요.

또한 그린 프로폴리스는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구강 내 항균, 항산화 작용에 필요하며

그와 함께 비타민E, 자일리톨이 함유되어 있어

자극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논란 성분 8가지를 첨가하지 않았고

기능성을 갖춘 안전한 치약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불소함유량이 1,000ppm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었어요.

충치예방을 위해서는 소량의 불소를 권장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식물성분과 자연유래 성분으로 한균력을 올려주었어요.

치면에 쌓인 프라그제거는 연마제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입자가 곱고 작은 프리미엄 덴탈 타입 메이크맨을 통해

치아표면의 손상도 줄여주고 구강점막의 자극을 줄여

상뜻하게 닦아줄 수 있었답니다.

향도 강하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자일리톨 향이 느껴지는데 자극적이지 않아서

향에 민감하신 분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임산부치약으로 선물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임신을 하게 되면 입덧이 시작되기도 해서

향에 민감해져 치약도 아무거나 사용하지 못하거든요.

저의 경험상으로도 그래서 이 제품이라면

편하게 사용할 수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용 같은 경우 뚜껑을 열어서 짜내는 것이 아니라

캡 타입이라서 짜고 간편하게 뚜껑을

열고 닫고 하는 방식이었어요.

항상 돌려서 뚜껑을 열어야 하는 제품을 사용했는데

이 부분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잇몸치약만 알아본 게 아니라

올바른 양치질하기 좋은 칫솔도 발견했어요.

평소에는 탄력모도 괜찮다 싶었지만

잇몸이 약할 때는 극세모칫솔로 부드럽게

닦아주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는 가글이나

화학성분이 들어간 구강청결제는 피하시는 게 좋아요.

오바른 칫솔질로 구강청소를 하고

거품 없이 헹궈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잇몸에 좋은 잇몸치약 지금 바로 보러가기

반응형